끄적끄적
[인턴 2일차] 혼자 배우고 쓰는 글 본문
unity 공부
*골드메탈 님의 유니티 개발 블로그 참고*
(1~3)
3d 오브젝트 중 중력의 영향을 받는 물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mesh, collider, rigidbody 필요
충돌은 collider 기준
rigidbody의 contraints를 이용하여 회전을 막는 경우 떨어질 때 콕 박혀서 고정된 상태로 떨어짐을 알 수 있다.
-> 점프하는 플레이어 캐릭터도 이처럼 넘어지지 않게 잡아줄 수 있다.
*바닥에 plane을 깔아놔야 큐브가 통과하지 않고 plane 위에 잘 떨어진다.
c#과 c++
c++ 절차지향, 객체 지향 언어
절차 지향 : 어떤 순서로 몇 번이나 실행시킬지 결정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것
객체 지향 : 객체라는 단위를 만들고 이를 조합하는 방식
c#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
공통점
"문법"-c,c#,c++,java
차이점 (정확한건 모르겠음)
1. c++보다 c#에서 메모리 누수가 현저히 적다.
>>c++에서는 new 또는 malloc으로 메모리 할당받고 delete나 free로 반드시 해제해야하지만 c#에서는 new로 할당만 해주면 끝이다. 해제하는 것은 garbage collector가 알아서 한다.
2. c#에서는 배열 범위를 엄격하게 통제한다.
c++에서는 배열 범위 초과의 경우 실행하다가 프로그램이 종료되지만
c#에서는 미리 감지하고 범위가 초과했다는 exception을 throw함.
3. c#에서는 전역함수, 전역 변수가 없다. 따라서 모든 인스턴스와 메소드는 어떤 클래스의 멤버로 속할 뿐(main 메소드 포함) 전역 범위에 놓이지 않는다.
4. c#에는 프렌드 함수가 없다.
5. c#은 기본 자료형 까지도 객체, namespace 빼고 전부 객체의 상속으로 이루어지며 이 모든 객체들의 공통 조상은 System.object(또는 그냥 object)이다.
vscode에 c++/c 깔기
https://webnautes.tistory.com/1158
이분꺼 참고해서 함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