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백준 [16928] 뱀과 사다리 게임 본문

코테준비/백준

백준 [16928] 뱀과 사다리 게임

alstj_성공 2022. 8. 24. 20:07

출처 : 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6928

 

16928번: 뱀과 사다리 게임

첫째 줄에 게임판에 있는 사다리의 수 N(1 ≤ N ≤ 15)과 뱀의 수 M(1 ≤ M ≤ 15)이 주어진다. 둘째 줄부터 N개의 줄에는 사다리의 정보를 의미하는 x, y (x < y)가 주어진다. x번 칸에 도착하면, y번 칸으

www.acmicpc.net

 

bfs

각 칸에 사다리 혹은 뱀이 있을 경우 도착 좌표를 적고, 나머지는 0으로 하여 구별한다.

주사위가 1일때 부터 6일때까지 반복해주고 현재 좌표에 더해서 다음 좌표를 만든다.

다음 좌표가 100일 경우 카운트에 +1해서 출력해준다.

만약 100보다 작을 경우 먼저 다음 좌표에 사다리 혹은 뱀인지 확인해서 0이 아닌 경우 적혀있는 값으로 좌표를 이동해준다. (좌표가 0이 아닐 때까지 반복)

방문을 체크해야하는 이유

-> 주사위를 굴리는 최소 횟수를 찾아야 하는데 처음 방문한 이후에 온 좌표는 무조건 그 앞 좌표보다 느리고 중복이기 때문에 다시 방문할 필요가 없기 때문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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